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평택상공회의소

지역경제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하나제약, 298억원 규모 평택 신공장 부지 매입
작성자 작성일 2019.03.12
조회수 232

 이경숙 기자

  • 승인 2019.02.22 14:47
  •  


     

     
    1만7000평 규모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마취신약 ‘레미마졸람’의 글로벌 수출 대비"

    마취전문업체 하나제약(대표 이윤하)이 공장 신축을 위해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 분양권을 매입한다고 22일 공시했다. 분양면적은 5만8652㎡로 약 1만7000평 규모이며,양수 금액은 298억원에 달한다.2017년 말 자산총액 대비 21.05%에 해당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코스피 상장 이후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생산 시설 확대를 위해 신축 공장 후보지를 다각도로 검토했다”며, “본사인 하길 공장과 비교적 가까워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어 평택드림테크를 최종 부지로 선정했고 추가로 기존 하길공장 내 부지를 활용한 주사제 신공장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제약은 현재 경기도 화성시 향남제약단지 내에 상신공장과 하길공장을 통해 연간 2000억 원 규모의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부지 매입을 결정한 평택 신공장과 계획 중인 하길 주사제 신공장의 신축이 완료되면 생산 능력을 큰 폭으로 늘어 외형 성장을 이룰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생산의 밀집도가 높은 핵심 주사제 품목과 향후 마취제 신약으로 기대감이 높은 ‘레미마졸람’ 등 여러 품목의 글로벌 수출을 염두에 둔 대량 생산 체제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지속적인 설비 투자로 생산의 효율화에도 집중해 품질의 균일성과 안전성을 확보함으로써 원가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 이윤하 대표는 “평택 신공장과 계획 중인 하길 주사제 신공장은 하나제약이 글로벌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핵심 거점”이라며 “중장기 비전에 따라 주요 선진국의 GMP 인증을 받고 외형 성장과 내실을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평택시,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기업 모집
    하나제약, 298억원 규모 평택 신공장 부지 매입
    원하청 공생협력 우수기업 LG전자 평택공장에 이재갑고용장관 방문

    평택상공회의소

    (우)17828 경기도 평택시 평택로 149 (신대동)

    Copyright (c) 2017 pyeongtaek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