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평택상공회의소

지역경제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더 수소소 활성산소 배출
작성자 작성일 2018.02.19
조회수 857

인간의 노화와 질병의 주범으로 꼽히는 활성산소. 호흡 과정에서 몸 속으로 들어간 산소는 신진대사 과정을 거치며 활성산소로 생성,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활성산소를 몸 속에서 배출하거나 제거하는 것을 '항산화'라고 부른다.

< style="border: currentColor; width: 169px; height: 47px; visibility: visible;" title="fb:quote Facebook Social Plugin" height="47" src="" frameBorder="0" width="169" allowTransparency="true" name="f2ae820c8d42b44" scrolling="no" allowFullscreen="true">

인체의 70%를 구성하는 물이 항산화 작용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수소수를 만드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있다. 수소수는 몸 속의 불안정한 산소(O)와 수소수에 함유된 수소(H)가 체내에서 결합해 물H2O로 변해 체내에서 배출되는 원리다.

국내 수소수 전문기업인 솔고바이오가 개발한 수소수 생성기인 '더 수소수'는 1000pp 이상의 소수를 물속에 용전할 수 있다. 최근 수소수 열풍이 불고있는 일본의 경우 수소를 물속에 용전하는 기술이 600pp인 것을 감안하면 훨씬 앞선 기술이다. 이 때문에 더 수소수는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다.

솔고바이오에서 선보인 더 수수소는 기존 생수에 수소수를 용전해 사용 할수 있는 수소수캡과 수소수텀블러 및 가정에서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포트형 수소수생성기와 디스펜서 그리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정수기 형태의 직수형 수소수생성기 및 냉온수기 겸용 수소수생성기까지 다양하다.

솔고바이오 관계자는 "한겨울 움추려 있는 사람의 몸은 비축된 영양소와 에너지를 끌어올려 사용하고 그것이 부족하면 봄철에 각종 질병으로 나타나는데 이때 어떤 물을 먹고 어떤 음식을 먹으며 몸의 영양과 질환을 예방 관리 하느냐에 따라 우리 몸이 반응한다"면서 "물은 사람의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얼마나 잘 항산화 할 수 있는가가 결정짓는 만큼 많은량이 용전된 수소수를 마시면 좋다"고 말했다.

 

 

평택상공회의소

(우)18014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9길 37(고덕면 여염리 4496-4) 6층

Copyright (c) 2017 pyeongtaekcci, All Right Reserved.